본문 바로가기

임신 출산 육아

세라젬 세라봇S 로봇물걸레청소기 3개월 이용 후기

오늘은 제가 구매해서 3개월 동안 잘 사용하고 있는 세라젬의 세라봇S 로봇물걸레청소기에 대한 3개월 이용후기를 남겨봅니다. 흔히 집안일을 도와주는 3대 로봇 이모님이 있다고 해요. '식기세척기, 로봇청소기, 건조기' 인데요, 그만큼 집안일에 큰 도움이 되는 가전들이라는 이야기죠. 로봇물걸레청소기 써보니까 정말 청소하는 시간과 에너지를 많이 아껴주더라고요.

 

세라봇S 물걸레로봇청소기

 

1. 소개

 

세라봇S 청소기는 물걸레 청소에 특화된 로봇청소기로 흡착 / 살균 기능이 있어요.

밑에서도 장점을 이야기하겠지만 제가 느끼는 가장 큰 장점은 '시간과 청소 에너지를 아껴준다.'입니다. 세라봇S 없었을 때는 물걸레청소가 정말 '일'이었어요. '해야 되는데..' 생각은 항상 했지만 매일 하기도 힘들고 무엇보다 빡빡 문대야 하는데 너무 에너지 소모가 크더라고요. 막대에 청소포 끼워서 사용했었는데 조금 하다보면 물기도 없어지고ㅠㅠ 청소도 잘 안되죠. 그래서 물걸레 청소는 진짜 어쩌다 한 번만 하면서 집 바닥이 더러워져갔습니다 ㅠㅠ '이제 아기도 태어날건데, 이래선 안 되겠다' 하고 구매했는데, 정말 정말 만족하면서 써요!!

2. 스펙

모델명 : CGM ERCM-2301

세라젬몰에서 현재 정가 599,000원에서 549,000원에 팔고 있습니다. 

출시일은 2023-03-20으로 올해 초에 출시되었네요.

6가지 다른 청소 모드(자동청소, 꼼꼼청소, 집중청소, 벽면청소, 저음청소, 먼지청소)가 있고 그중에 먼지청소 펫 케어 모드가 있어 반려동물 털 제어에 도움이 되는 먼지 청소 모드가 있어요.

 

3. 장점

  • 흡착력 : 물을 다 채웠을 때, 약 2.38kg 의 무게로 눌러서 바닥을 닦는다고 해요. 그래서 그런지 한번 돌리고 나면 우리 집 강아지 발바닥 모양으로 얼룩져있던 바닥에서 얼룩이 싹 지워진 걸 볼 수 있어서 너무 만족했어요.
  • 살균수 : 수돗물을 담으면 1분 가량 로봇이 살균수를 만들어 냅니다. 99.99% 살균수로 바닥을 청소한다고 해요. 물걸레 청소기의 걸레가 젖어있는 상태에서 사용이 되고, 바닥에 세균이 많은 상태에서 물걸레 청소를 하게 되면 세균을 집안 곳곳 퍼뜨리는 꼴이 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 펫 케어 모드 : 집에서 강아지를 키우고 있어서 펫 케어 모드도 정말 잘 쓰고 있어요. 강아지가 털 뿜뿜 하는데, 눈에는 보이지 않았던 먼지와 털들이 청소하고 보니까 많이 있었더라고요. 반려동물이 없어도 바닥 먼지 청소 모드로 적합한 것 같습니다.
  •  3개의 걸레 : 트리플 스핀 흡착 기술이라고 하더라고요 ㅋㅋ 암튼 걸레가 3개 달려서 움직이고 앞으로 나아가면서 앞 두개 걸레는 회전하고 뒤쪽 걸레는 회전하지 않고 닦아줍니다. 걸레가 2개인 것보다 아무래도 잘 닦일 것 같아요.
  • 저소음 : 돌아가는 소리가 크게 거슬리지 않아요. 그래서 저음청소 모드는 한번도 써본 적이 없는데, 그럼 얼마나 더 조용할지 궁금해서 써봐야겠네요.
  • 사용시간 : 최대 2시간 가량 사용이 가능해요. 저는 펫 케어 모드로 먼지청소를 우선하고, 그 후 물을 채워 자동청소 모드로 물걸레 청소를 하고 있는데요, 결과물을 보면 가끔 강아지 털이나 머리카락 등이 남아있기도 하지만 제 시간과 에너지를 많이 아껴주기 때문에 그 정도는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4. 단점

그럼 단점을 적어볼게요. 

  • 물을 채웠는데도 물이 부족하다고 한다 : 한 한 달 정도? 매일 사용했더니 어느 순간부터 물을 다 채웠는데도 물이 부족하다고 알려주더라고요. 이럴 때는 다시 물통을 분해해서 물통과 본체가 만나는 단자를 닦아주고 다시 끼우면 잘 작동을 해요. 가끔 이런 오류 나는 게 번거롭더라고요.
  • 냄새 : 이건 다른 물걸레청소기들에서도 쓰다보면 나타나는 문제인 것 같더라고요. 최근에 부쩍 물걸레청소기를 돌리면 냄새가 나요.. 물비린내 같기도 하고, 아무튼 안 좋은 냄새가 나는데요. 걸레에서 나는 건지 냄새를 맡아봐도 걸레에서는 냄새가 나지 않더라고요? 기계 내부에서 나는 냄새인가.. 싶습니다. 3개월 정도 썼더니 걸레의 벨크로 고정력도 떨어지고 있어서 걸레를 교체하려고 하는데, 교체하고서도 냄새가 나는지 살펴봐야겠어요. 그렇다면 어떻게 냄새 문제를 잡을 수 있는지 궁금하네요. 지금은 로봇청소기 돌리면서 창문을 열어두고 하고 있어요.

5. 결론

'괜히 3대 이모님이 아니다.' 물걸레로봇청소기를 사용하면서 삶이 많이 윤택해졌다고 느낍니다 ㅋㅋㅋ 집에 이제 식기세척기 이모님만 들이면 더할나위 없을 것 같습니다. 비싼 가격 때문에 세라봇 구매를 망설이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요. 저는 오래 쓰다 보면 그 가격은 커버하고도 남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저만해도 매일 사용하면서 집안 청소에 정말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하고 있거든요.

 

물걸레로봇청소기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